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프라임원 이지드로잉 노트 리뷰

by 쏘야.yap 2020. 3. 11.
728x90

중학생때인가, 비스타블렛 펜패드를 사서 대학 졸업반까지 잘 쓰고 있었다. 나는 그림이 취미인 사람도 아니고, 기껏해야 회의때 깔끔하게 도식을 그릴때나 캐치마인드 할때나 쓰고 말았기에 그냥저냥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었다. 그러나 처음 살 때부터 연결단자가 불안불안 하더니, 최근에는 충전단자 고장난 스마트폰마냥 사용하는 내내 연결 케이블을 손으로 직접 잡아주고 있어야만 해서 너무 불편해서 새로운 타블렛을 주문했다.

사실 그림전공자 친구들 사이에서 가오몬이 좋다고 소문이 났길래 그걸 살까 했지만, 그림용 타블렛은 일단 너무 커서 사무용, 필기용 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나에게는 별로 맞지 않아 이지드로잉 노트를 선택하게 되었다.

 

 

이지드로잉 노트의 구성품. 깔쌈하다.

 

구성품은 깔쌈하다. 패드 본체와 펜, 그리고 연결 케이블 (USB to 5핀)이다. 케이블은 다이소에서 파는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5핀 (옛날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 을 사용해도 잘 된다. 

 

 

비스타블렛 펜패드, 갤럭시 S7과의 크기 비교

 

 기존에 쓰던 타블렛과 갤럭시 S7 스마트폰과 크기 비교를 해보았다. 이정도면 보관하기에도, 작업하다가 잠깐 꺼내 쓰기에도 용이한 크기다.

 

 

펜 드라이버 설정

 

이지드로잉 노트의 제일 만족스러운 점은 펜 드라이버에서 각종 설정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비스타블렛 펜패드는 이러한 설정창이 따로 없어서 단축키 등을 내 마음대로 커스텀을 할 수가 없었다. 심지어 최근 듀얼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페인팅 범위조차 설정할 수 없었어서 자꾸 메인 모니터가 아닌 서브 모니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지드로잉 노트는 페인팅 범위를 설정할 수 있어서, 모든 모니터로 범위를 잡았더니 메인은 물론 서브에서까지 자유롭게 쓸 수가 있다 ㅠㅠㅠ 너무너무 편해졌다....

 

 

테스트도 해볼 겸 간단하게 슥슥 그려보았다. (사용 툴 : MediBang Paint Pro) 필압도 적당히 잘 먹히고 (설정에서 조절 가능) 나쁘지 않았다.

다만 나처럼 필기용이 아닌 그림용으로 사용할 사람에겐 추천하지 않는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 S펜이나 비스타블렛과 비교했을 때 그림 그릴 때에는 뭔가 불편함이 조금 있다. 뭐라고 콕 집어 말하진 못하겠지만... 선이 끝부분에서 끊기는 느낌?이 든다.

 

 

이지드로잉 노트 vs 비스타블렛

 

또한 한 가지 단점. Windows Ink의 Whiteboard와 호환되지 않는다. 

원래 펜을 연결하면 화이트보드에서도 펜이라고 인식해서 필압이 잘 먹혔는데, 이상하게도 이지드로잉 노트는 펜이 아닌 마우스로 인식된다. 그래서 필압이 전혀 먹히지 않고, 위 그림과 같은 차이가 발생한다. 평소에 화이트보드를 잘 쓰고 있던 나로서는 굉장히 슬프고 불편하다. 

 

 

 

이지드로잉 노트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스마트폰과 호환이 된다는 점이다! (다만 OTG 젠더가 필요하며, 다이소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직접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나쁘진 않았는데, 내 생각보다 그림이 길쭉하게 그려지는 경향이 있었다. 다른 후기글들 보면 스마트폰에 연결할 때에는 페인팅 범위를 조절하곤 하던데, 아마 그러한 작업이 따로 필요한게 아닌가 싶다. (난 귀찮아서 안했지만 ㅎ) 

 

 

총평 : 철저하게 필기용으로 나온 보급형 타블렛. 필기만이 목적이라면 (특히 사이즈가) 만족스러울 것 같다. 

 

-----

추가글 

Windows Ink 는 설정창에서 해당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사용 가능하다.

선이 끊기는 문제도 설정을 통해 어느정도 커버 가능.

그러나 이전에 쓰던 타블렛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엄청 둔감해진 느낌이다. 

연습용 혹은 필기용으로 사용할 사람에게만 (저가의 상품이고 튼튼해보이며 휴대성이 좋아서) 추천. 

------
추가2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짝퉁(?)을 판매 중이다.
아이쇼핑하다가 익숙한게 눈에 들어와서 찍어봄...

 

 

----

추가 3

 

구매한지 지금 한 네다섯달 된거 같은데 ... 

초점이라고 해야하나? 에임? 그게 잘 안맞는 기분임. 저는 새거 사러 갑니다. 글씨가 마음대로 써지지 않아서 그냥 쓰기 편한 마우스로 글씨 쓰는 느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