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2020 Dev-Matching 상반기 웹 백엔드 1차 전형 합격 후기

by 쏘야.yap 2020. 4. 21.
728x90

이번에 프로그래머스에서 데브 매칭 웹 백엔드가 나왔기에 지원하였다.

프로그래머스에서 이력서를 작성한 후, 내가 원하는 기업들을 선택해서 지원한 뒤, 통합 코딩테스트를 보는 방식이었다.

신입이 지원할 수 있는 기업은 따로 정해져있으니, 꼭 제대로 확인한 후 지원해야 한다. (나는 미처 보지 못하고 신입주제에 경력직에도 지원해버렸다 ㅠㅠ)

 

일정은 위와 같다.

코딩테스트는 알고리즘 3문제와 SQL 1문제로 구성되어있으며, 제한시간은 총 2시간이다.

문제 난이도는 쉬움/쉬움/어려움/쉬움 이란 느낌이었다. 

1번 문제는 간단한 규칙을 찾아내면 쉽게 풀 수 있었고, 2번 문제는 문제에 제시된 조건을 따라하면 풀린다. SQL 문제는 소마때와 비슷한 난이도로, JOIN을 쓸 줄 안다면 누구나 풀 수 있었을 것이다. 

문제는 3번 문제였다. 어떻게 푸는 건지 아예 감이 잡히지 않았다. 문제의 규칙을 찾아내려 해보아도 못 찾겠고, 완전탐색을 해야하나 싶어서 백트래킹으로 해보다가 코드가 점점 꼬여감을 느꼈다. 이 문제만 1시간 이상 푼 것 같은데, 결국 풀지 못하고 제출해야 했다.

 

당연히 100점만 합격할 줄 알고 침울해하고 있었는데, 의외로 합격 통보를 받았다! 

이렇게 되면 기대하게 되잖아 희희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