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삽질기록/이유를 모르는

백준 python3 잦은 시간초과 팁

by 쏘야.yap 2020. 3. 12.
728x90

언어가 간편하고 의사코드에 가깝게 슥슥 쓸 수 있어서 알고리즘 공부할 때에는 python을 선호하는 편이다. 따라서 자연히 알고리즘 문제 풀 때에도 python3로 풀게 되었는데, 이상하게도 시간초과가 너무 자주 난다. python이 다른 언어에 비해 많이 느린 편인건 알고 있었지만, 다른 사람의 풀이를 그대로 적어봐도 시간초과가 나는건 좀 너무하지 않았는가?

나는 당연히 내 로직에 문제가 있을거라 생각해서 로직만 n시간동안 들여다봤는데, 해답은 의외의 곳에서 찾았다.

 

from sys import stdin
input = stdin.readline

코드 상단에 위의 코드를 첨부해주니, 바로 해결되었다.

 

왜이럴까 찾아보니, 다음과 같은 댓글을 발견하였다.